본 게시글에서는 항공기부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1. 항공기부품 관련주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263540) 기업 소개
가격 경쟁력 확보로 이익 증대
동사는 2002년 1월 8월에 항공기용부품제조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 되었음. 동사는 항공기 도어시스템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제조회사로서, 세계적인 품질수준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일관생산체제를 구축한 기술혁신 선도기업임. 주요사업은 도어시스템, 점검도어, 항공기 부품으로 매출구성은 항공기도어 59%, 항공기부품 39%, 마스크 1%, 기타(부산물) 1%로 이루어져 있음.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주가
현재 가격 | 10,900 |
전일 종가 | 0 |
52주 변동폭 | - ~ - |
시가총액 | 843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3.99배 |
주가수익률 PER | 3.97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 |
최근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관련 뉴스
-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철회
- [더벨]'저가수주 탈피'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거래재개 작업 총력
-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10억원 규모 CB 행사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실적 재무제표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매출 | 증가 168억 => 203억 |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영업이익 | 증가 -63억 => -30억 |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당기순이익 | 증가 -77억 => -50억 |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489.75% => -859.57% |
어스앤에어로스페이스 부채비율 | 감소 25729.76% => 3432.10% |
2. 항공기부품 관련주 대한항공(003490) 기업 소개
실적 개선세 지속
동사는 22년 6월말 기준 총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여객사업은 COVID-19로 인해 다수 노선이 운휴 중이며, 운휴노선 제외 시 국내 7개 도시, 해외 22개국 42개 도시의 노선을 운항중.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ㆍ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 등의 관련 사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 중.
대한항공 주가
현재 가격 | 21,950 |
전일 종가 | 22,100 |
52주 변동폭 | 34,550 ~ 21,900 |
시가총액 | 8조 824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1.06배 |
주가수익률 PER | 5.13배 |
추정 PER | 5.18배 |
일 거래대금 | 7,750백만 |
최근 대한항공 관련 뉴스
- 대한항공 여객기, 런던 공항서 이륙준비 중 접촉사고
- 대한항공 여객기, 영국 공항 지상서 접촉사고…“다친 승객 없어”
- 대한항공, 英 런던공항서 접촉사고…"승객 전원 무사"
대한항공 실적 재무제표
대한항공 매출 | 증가 76105억 => 90168억 |
대한항공 영업이익 | 증가 1073억 => 14180억 |
대한항공 당기순이익 | 증가 -2300억 => 5788억 |
대한항공ROE(자기자본이익률) | 증가 -7.22% => 11.60% |
대한항공 부채비율 | 감소 660.63% => 288.48% |
3. 항공기부품 관련주 휴센텍(215090) 기업 소개
주력시장에서의 우위 강화
동사는 2015년 02월 12일 설립되었으며, 합병을 통해 2018년 3월 23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합병신주를 추가상장함. 피합병법인인 주식회사 휴센텍은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관련 제어 장치 부품을 자체 개발 및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음. 발전소용 제어분야 부품으로 화력발전소용 통합감시 제어 시스템에 공급되는 제어보드와 원자력 발전용 터빈발전기 제어분야 부품들의 개발 및 생산, 철도시스템 제어 보드들의 개발 및 생산함.
휴센텍 주가
현재 가격 | 1,505 |
전일 종가 | 1,505 |
52주 변동폭 | 2,955 ~ 1,030 |
시가총액 | 1,208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3.79배 |
주가수익률 PER |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 |
최근 휴센텍 관련 뉴스
- 휴센텍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소 취하”
- 휴센텍 “반기 검토의견 부적정 등 사실 확인”
- [재송]27일 장 마감 후 주요 종목 뉴스
휴센텍 실적 재무제표
휴센텍 매출 | 감소 184억 => 87억 |
휴센텍 영업이익 | 감소 3억 => -95억 |
휴센텍 당기순이익 | 감소 -30억 => -304억 |
휴센텍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16.43% => -127.88% |
휴센텍 부채비율 | 증가 57.95% => 281.86% |
4. 항공기부품 관련주 두산에너빌리티(034020) 기업 소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추진 중
동사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됨. 2001년 두산중공업으로 상호 변경.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중임.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임.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현재 가격 | 14,250 |
전일 종가 | 14,300 |
52주 변동폭 | 26,687 27,650 ~ 13,950 14,250 |
시가총액 | 9조 640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1.18배 |
주가수익률 PER | 106.77배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35,945백만 |
최근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뉴스
- 두산에너빌리티, 제주대와 초전도 풍력발전 연구
- [중후장대 소식]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두산에너빌리티
- 두산에너빌리티, 제주대에 풍력 연구 기자재 기증
두산에너빌리티 실적 재무제표
두산에너빌리티 매출 | 증가 91715억 => 112836억 |
두산에너빌리티 영업이익 | 증가 -1345억 => 8779억 |
두산에너빌리티 당기순이익 | 증가 -8384억 => 6458억 |
두산에너빌리티ROE(자기자본이익률) | 증가 -37.20% => 10.67% |
두산에너빌리티 부채비율 | 감소 259.77% => 169.32% |
5. 항공기부품 관련주 하이즈항공(221840) 기업 소개
글로벌 항공시장으로 진입
동사는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2001년 11월 16일에 서울에서 설립되었으며, 2007년 6월 4일에 경남 사천으로 이전하였음. 동사는 각 프로그램 별 1차 공급자(Tier 1), 2차 공급자(Tier 2), 3차 공급자(Tier 3)의 형태로 각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 현재 B787 주익 및 B737 꼬리날개의 주요기계가공부품을 Sole Source로 수주 후 개발 및 양산 진행함.
하이즈항공 주가
현재 가격 | 2,980 |
전일 종가 | 3,015 |
52주 변동폭 | 7,500 ~ 2,980 |
시가총액 | 557억 |
배당수익률 | |
주가순자산비율 PBR | 0.79배 |
주가수익률 PER | |
추정 PER | |
일 거래대금 | 47백만 |
최근 하이즈항공 관련 뉴스
- 진주폴리텍, 항공기부품 과정 입학식 개최
- [뉴스핌 라씨로] 하상헌 하이즈항공 회장 "내년 흑자전환 기대...미국 현지진출 박차"
- [더벨][현장 인 스토리]'사업 다각화' 고민 하이즈항공, 해외 M&A 검토
하이즈항공 실적 재무제표
하이즈항공 매출 | 증가 507억 => 626억 |
하이즈항공 영업이익 | 감소 -35억 => -121억 |
하이즈항공 당기순이익 | 감소 -37억 => -171억 |
하이즈항공ROE(자기자본이익률) | 감소 -5.12% => -25.49% |
하이즈항공 부채비율 | 증가 91.83% => 142.72% |
항공기부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살펴보았네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