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에서는 파킹통장이라는 특별한 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통장은 취향에 따라 파킹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통장으로, 두 가지 유형인 플러스박스와 기분통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자를 조건 없이 하루에 지급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현재 연이자율은 2.6% 수준으로, 다른 은행들과 비교했을 때도 높은 편입니다.
기분통장
기분통장은 이름 그대로 내 기분에 맞는 통장입니다.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감정별로 이자가 변경되는 재미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일이 많으면 좋은 일로 표현되는 감정상승과 함께 이자도 올라가게 됩니다. 이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기분통장은 통장 사용에 더욱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플러스박스
플러스박스는 파킹통장 중 하나로, 현재 이자율은 2.6%입니다. 플러스박스는 일반적인 파킹통장이지만 다른 은행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심지어 최대 3억 원까지 예치할 수 있으며, 일별 계산된 이자를 매일매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러스박스 이용 조건
-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 보유
-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
- 1인당 최대 10개 통장 개설 가능
- 가입기간 제한 없음
- 최대 3억 원까지 예치 가능
- 일별로 계산된 이자를 매일매일 받을 수 있음
- 이자 적립 및 환급조건 확인 가능
파킹통장의 장점
파킹통장의 장점은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돈을 넣고 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한 입출금 방식은 생활의 변동성이 큰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파킹통장은 일반 예금과 마찬가지로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예금과는 다르게 일별로 계산되는 이자를 매일매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자가 누적됩니다. 이런 식으로 일별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은 파킹통장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의 이자율
케이뱅크 파킹통장은 현재 2.6%의 연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은행의 예금이자율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또한, 이자를 조건 없이 하루에도 지급한다는 것이 파킹통장의 특징입니다. 이 금리는 이미 기준금리 수준에 해당하며, 대출을 받고자 할 경우에도 주담대와 비슷한 수준의 이율을 제공해 줍니다.
파킹통장 개요
- 입출금 자유로운 예금 종류
- 저축 예금에 해당
-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
- 법인은 불가
- 최대 10개까지 개설 가능
- 가입기간 제한 없음
- 최대한도 3억 원
- 연 이자율 2.6%, 일별 계산된 이자를 매일매일 지급
- 매일 이자 쌓이는 금액 확인 가능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1. 케이뱅크 파킹통장은 어떤 종류의 통장인가요?
A1. 케이뱅크 파킹통장은 취향에 따라 플러스박스와 기분통장 두 가지 유형을 제공하는 특별한 통장입니다.
Q2. 기분통장과 플러스박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2. 기분통장은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감정에 따라 이자가 변경되는 재미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플러스박스는 보통의 파킹통장으로 다른 은행들과 비교했을 때도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데, 최대 3억 원까지 예치 가능하며, 일별로 계산된 이자를 매일매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3. 케이뱅크 파킹통장의 이자율은 어떻게 되나요?
A3. 케이뱅크 파킹통장은 현재 연 이자율 2.6%로 다른 은행의 예금이자율과 비교해도 높은 편입니다. 이런 높은 이자율이 이미 기준금리 수준에 해당하며, 대출을 받고자 할 경우에도 주담대와 비슷한 수준의 이율을 제공해 줍니다.
댓글